경기도기능장애인, 전국 최고 성적 달성! 제37회·제3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및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
국가대표선수 선발전 개최 속 경기도 선수들의 쾌거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제37회·제3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및 제10회 전국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수 선발전(이하 전국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을 지난 11월 8일부터 15일까지 공단 직업능력개발원 등 9개소에서 개최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공단과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130명의 경기도 선수들이 가구제작, 웹마스터 등 47개의 직종에 참가 신청을 하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선수들이 참가를 희망했다.
109명의 경기도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 참석하여 제37회 전국대회(금상 7명, 은상 4명, 동상 4명, 장려상 1명), 제38회 전국대회(금상 15명, 은상 6명, 동상 4명, 장려상 1명)에서 다수의 입상자가 나왔으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총 7명의 국가대표선수를 배출해내는 쾌거를 이뤘다.
제37회·제38회 전국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은 지난 15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 치러진 경기를 마지막으로 비대면 온라인 폐회식과 함께 마무리됐다.
경기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선수들이 참가한 만큼 가장 많은 수상을 거머쥐며 전국 종합 1등이라는 최고 성적 달성으로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
경기도는 전국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별도의 전국대회 대비 맞춤 훈련프로그램 진행과 대회 관리 전담인력 지원으로 타 지역에 비해 체계적인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운영이 눈에 띈다.
경기도의 기능장애인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라는 꿈에 대한 열정, 노력과 수준 높은 기능 능력을 선보였으며, 전국에 경기도 기능장애인들의 저력을 뽐내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였다.
한편 선발전을 통해 선출된 국가대표선수들은 공단이 정하는 기능훈련을 거쳐 ‘22년 모스크바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 국가대표 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며 대회 결과 및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