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의원,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 준공식 개최!
배명희
2024-07-03
추천 0
댓글 0
조회 136
조정식 의원,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 준공식 개최! |
◇ 정왕·배곧 일대 악취문제 큰 해소 기대 ◇ 클린에너지센터 적기 준공 배경에는 조정식 의원의 국비 확보 노력이 큰 역할! ◇ 조정식 의원, “지난 6월27일 시흥시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시흥시민들게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기뻐”, “클린에너지센터 준공으로 정왕·배곧 주민들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것” |
.
3일(수)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 준공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는 시흥 관내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 음식물 쓰레기, 분뇨 등을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처리하는 하·폐수 처리시설로 총사업비만 1,130억원(국비420억원)이 투입됐다.
시흥 관내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 540㎥/일, 음식물 쓰레기 145㎥/일, 분뇨 60㎥/일 처리가 가능하며, 처리된 유기성 폐기물의 에너지화를 통해 바이오가스도 생산된다.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 적기 준공에는 조정식 의원의 국비확보 노력이 있었다.
조정식 의원은 지난 4년간 센터 건립에 필요한 국비 총 420억원을 차질없이 확보하기 위해 만전을 기해왔다.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정왕동, 배곧동 일대 악취의 원인이었던 시흥물환경센터의 악취 중 78% 가량이 사라질 것으로 보여, 정왕·배곧 주민들이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식 의원은 “지난 6월27일 시흥시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시흥시민들께 희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클린에너지센터 준공으로 정왕·배곧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