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플랫폼 활용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
- 김은혜 의원, 과학고 유치를 위한 국회·행정·기업 3자 토론회 성황리 개최 - 김은혜 의원 “분당 과학고 유치를 통해 첨단과학산업의 중심도시 분당으로 발돋움 할 것” |
부천시는 중·고등학생 청소년의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해 플랫폼을 활용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렛츠 고! 워크!(Let’s go! walk!)’를 운영했다.
학생건강검사 표본통계 및 청소년 건강행태조사(교육부-질병관리청, 2022)에 따르면, 아동·청소년 비만군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학년이 증가할수록 비만율이 비례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부인중학교, 시온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 내 커뮤니티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걷기 챌린지(목표 걸음 수 달성, 총 걸음 수 랭킹 선정, 걷기왕 선정) ▲청소년기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생활실천(신체활동, 건강 식습관, 절주, 구강, 금연 등) 정보 제공 ▲건강 퀴즈 ▲목표 달성 및 참여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걸음 수를 확인하며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걷기를 생활화하니,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고 즐겁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걷기 목표를 달성하고, 선물도 받으니 재미는 물론 성취감도 느껴 무척 좋아했고, 교내 분위기도 밝아진 것 같다. 앞으로도 해당 프로그램이 계속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플랫폼 활용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신체활동의 참여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건강 습관을 들이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기 비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