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
- 한국무용, k-pop댄스, 합창공연 및 이중언어 말하기 등 재능 맘껏 펼쳐 |
김포이주배경청소년들의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2024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성과보고회’가 지난 12월 1일 김포시 제2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됐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보고회에는 김포시를 비롯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복지재단 등 7개 기관과 13개의 이주배경청소년 관련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을 위해 민간단체와 공공기관 등의 관계 기관이 한데 모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교육지원, ▲심리상담지원, ▲활동지원, ▲스포츠활동지원, ▲자립 및 진로지원, ▲급식지원 등 크게 6개의 분야로 나누어 지원 사업을 펼쳐 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기관 관계자 및 이주배경청소년 가족들로 행사장에 마련된 200석을 모두 메웠으며, 2024년도 활동들을 엮은 성과 영상을 시청, 한국무용, K-POP댄스, 합창 공연과 이중언어 말하기 등으로 무대를 꽉 채우며 관객들을 감동시켰다.
주최 부서인 김포시 가족문화과 최 신 과장은 “김포시의 이주배경청소년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이 김포에 정착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지원 사업을 시행 중이다. 앞으로도 올해 10월 개소한 김포시상호문화교류센터를 거점으로 이주배경청소년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말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