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순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 남도협동조합연합회, 순천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출처: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전남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와 사회적경제 연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가치 실현 위한 협력 기반 마련 |
2025년 06월 26일-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상길)는 25일, 순천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와 사회적경제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순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영순),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회장 유성진), 남도협동조합연합회(이사 구영주), 순천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광태)이 함께했으며 자원봉사 기반의 사회적경제 협력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있어 5개단체가 분야별 전문성을 살려 전략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 위해 진행됐다.
협약 참여기관들은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 발굴 ▲자원봉사자 및 사회적경제 주체 대상 교육 및 워크숍 운영 ▲재난·재해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 시스템 구축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사업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에 참여한 순천시 사회적경제 단체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결하고, 공익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사회적경제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루는데 뜻을 한데 모으기로 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김상길 센터장은 “사회적경제는 지역 공동체 회복과 자립을 위한 중요한 축이며, 자원봉사와의 연계를 통해 그 실현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주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향후 지역공동체 중심의 자원봉사 모델 발굴과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이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