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 ‘도전! 손끝으로 이루는 스마트 자격증!’ 수료식 개최 |
이번 교육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개월간 서울시에 거주하는 결혼 이민여성 및 다문화가정 여성, 취업취약계층여성 25여명을 대상 |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명)는 13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2층 강당에서‘도전! 손끝으로 이루는 스마트 자격증’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2021년 서울특별시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개월간 서울시에 거주하는 결혼 이민여성 및 다문화가정 여성, 취업취약계층여성 25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스마트 자격증 교육은 6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약 한 달간 스마트폰 이용방법, 기기 이용 및 컨텐츠 제작능력, 스마트폰 활용방법 및 이미지 보정 어플 사용방법 등 기초교육과 캐리커쳐 만들기, 카드뉴스, 미러링 시스템 구축 등 심화교육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전체 25여 명의 교육생 중 22명이 전체 수업일수 중 90%이상 참여하여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그 중 17명이 ‘스마트폰활용지도사 2급’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2급 자격증은 시니어 실버분들에게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지도할 수 있고, 개인 및 소기업이 모바일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데 있어 기본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관리하고 SNS소통연구소가 발행하는 민간 자격증이다.
수료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10명 이하의 소수 인원으로 한번에 많은 인원이 겹치지 않도록 교차 진행되었으며, 입실 전 손소독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에 따라 1시간 이내로 식을 진행하였다.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교육을 이수하신 교육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아울러 “앞으로도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취약계층 여성들이 경제활동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를 개설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