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여성, 함께하는 대한민국!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제56회 전국여성대회 개최 |
한국여성단체협의회(사진 : 허명 회장)는 오는 11월 9일(화) 오후 14시, 서울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위대한 여성,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본 협의회 60개 회원단체, 17개 시·도 여성단체협의회, 전국 500만 회원 등 전국 여성 지도자 1,500여 명과 함께 온·오프라인 동시진행으로 제56회 전국여성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1959년 창립 이래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의 지위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해 활동해온 협의체로 현재 60개 회원단체, 17개 시·도 여성단체협의회, 500만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여성단체협의체이다.
1962년부터 개최된 전국여성대회에서는 매년 전국의 여성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진정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우리 사회가 당면한 여성과제를 공론화하고 새로운 활동방향을 제시해왔다. 또한 여성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을 발굴하고 ‘수상’함으로써, 그 업적을 빛내고 계속하여 여성발전에 매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이번 제56회 전국여성대회에서는 ‘위대한 여성,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지속적인 성장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각 분야의 여성의제 재정립 및 이를 해결하기 위한 범여성계 활동계획을 선포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는 2022년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여성대표성 확대 및 여성 대상 폭력 철폐 등 실질적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여성지도자들의 결의를 모으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은 대회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과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정부요인 등 주요 내빈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며, 2022년 여성운동 활동방향 및 비전을 담은 ‘결의문 채택’과 그 의지를 표출하기 위한 특별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2부 시상식에서는 우리 사회의 여성발전에 크게 기여하거나 헌신적인 봉사를 실천한 분들에게 여성상을 수여한다. 시상 분야는 총 5개 분야로 김활란 여성지도자상, 용신봉사상, 올해의 여성상, 여성 1호상,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 할 예정이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