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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철민,“정부 티메프 사태 해결 위해 피해 판매자와 적극 소통해야”
배명희 2024-08-08 추천 0 댓글 0 조회 72

 


장철민,“정부 티메프 사태 해결 위해 피해 판매자와 적극 소통해야”​

​정부 대책 발표에도 피해 판매자의 혼란은 여전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국회의원이 7일 티몬·위메프 사태 해결을 위해 대정부 질문을 했다. 이는 전날 개최된 ‘티메프 사태 피해 판매업체 긴급간담회’에서의 약속을 이행한 것이다. 


장 의원은 전날 토론회에서 “정부부처가 신속히 소통채널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하며, “국회가 대신해서라도 피해자와 함께하며, 오늘 나온 의견을 모두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대정부 서면질문을 통해 피해자들의 13가지의 핵심 요구사항을 정부에 전달됐다. 요구사항에는 피해자들이 요청한 ▲피해액에 대한 정확한 조사 실시, ▲큐텐과 구영배에 대한 엄중한 수사 촉구, ▲실효성 있는 피해상담을 위한 상담센터 개설, ▲경영안전자금의 신속한 투입과 구체적인 일정, ▲경영안전자금의 절차 개선, ▲경영안전자금의 조건 완화, ▲피해규모에 맞는 경영안전자금 한도 조정, ▲세금 감세 및 납입유예 도입, ▲피해 판매자 신용회복을 위한 연체이력 삭제, ▲정책자금 이자 완화 및 대출 기한 연장, ▲정부 주도의 채권 문제 해결, ▲완만한 해결을 위한 관계 기업의 협조 요청 ▲큐텐 계열사 안정성 점검을 통한 추가 피해 방지 등이 담겼다.


장철민 의원은 “정부가 이미 두 차례 지원방안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가이드라인과 소통창구 부재로 혼란이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국회 차원에서 티메프 사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피해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위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정부 질문은 전날 장철민, 이정문, 오기형 의원이 공동주최한 긴급토론회에서 제기된 문제점을 즉각 반영한 것으로,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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